$\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학급차원의 보편적 긍정적 행동지원이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문제행동과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윤예니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초등학교 학생들이 보이는 문제행동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으며, 그 강도도 심각해지고 있다. 초등학교 담임교사들은 학급에서 보이는 다양한 문제행동, 통합된 장애학생이 보이는 문제행동, 판별되지 않았으나 심각한 정서 및 행동문제를 보이는 개별학생에 대한 지도 등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는다. 문제행동을 효율적으로 통제하지 못할 경우에 교사들은 학급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을 뿐 아니라 교사로서의 정체성에도 위협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많은 교사들은 문제행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roblem behavior getting various as days go by Elementary school children, the intensity also getting serious. Class teachers of Elementary schools aren't distinguished to various problem behavior in a class the problem behavior of integrated obstacle students. But, they experience several kinds...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예니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특수교육전공
지도교수 이소현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ii, 9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371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