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 서사문학 제재의 수록 양상 연구 원문보기


하근희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논문은 초등학교 교과서 서사문학 제재들의 수록 양상을 살피어 앞으로의 교과서 집필에 작은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문학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져 가는데 반하여 어린이들의 독서량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많은 어린이 들이 학습만화 시리즈만 탐독하는 현상을 보인다. 이러한 문제에 학교 문학 교육도 일정한 책임을 져야 한다. 학교 문학 교육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교재가 교과서이다. 그러므로 교과서에 적절한 제재를 싣는 것은 좁게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초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넓게는 독서를 통해 얻는 많은 긍정적 효과를 ...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하근희
학위수여기관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 122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5545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