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유아의 신체표현 발달을 위해 실제 유아교육기관에서 지도할 수 있는 무용수업 지도안을 고안하여, 보다 가치 있고 창의적인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에게 도움을 주며, 나아가 유아교육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용교재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의 무용교육은 유아에게 있어 가장 보편화된 교육이라고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아 자신의 특성에 맞는 교육이라기 보다는 교사의 기대나 요구에 영향을 받고 있으며 단순 기능의 교수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므로 현 시점에서 제 7차 유치원 교육과정의 시행과 더불어 교육과정 내용에 맞게 무용교육을 실행하는 것이 올바르다고 사료되며 이에 적합한 교육의 실천이 필요하다고 본다. 이에 본 연구는 실제 교육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아무용 수업지도안을 앤 그린 ...
저자 | 이은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무용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80장 |
키워드 | 무용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6963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