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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존재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업의 공급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에 의한 구매가 이루어지게 되면서 판매자 중심에서 구매자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었다. 이와 같은 시장이 생성되면서 기업의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 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기술의 개발로 기능이나 외형적인 디자인만으로는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어내기 힘들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기업브랜드로 하여금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 이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제품과 함께 기업브랜드의 메시지와 기업의 문화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형성한 기업 이미지는 소비자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주고자 다양한 매체를 통한 시각적인 자극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시각적인 요소 중 감성을 자극하여 좀더 쉽고 직접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감성마케팅이며, 이러한 감성마케팅중의 하나인 컬러를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
저자 | 리커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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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동양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그래픽디자인학과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 8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6983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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