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명품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컬러디자인의 중요성에 관한 연구 : 명품 패션브랜드(루이비통, 구찌)를 중심으로
The Research of The Importance of Colors Design In The Pruducts Brand Strategy 원문보기


리커즈 (동양대학교 컴퓨터그래픽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수많은 기업과 브랜드가 존재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업의 공급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에 의한 구매가 이루어지게 되면서 판매자 중심에서 구매자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었다. 이와 같은 시장이 생성되면서 기업의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 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기술의 개발로 기능이나 외형적인 디자인만으로는 지속적인 구매를 이끌어내기 힘들게 되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는 기업브랜드로 하여금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 이상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제품과 함께 기업브랜드의 메시지와 기업의 문화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형성한 기업 이미지는 소비자의 선택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주고자 다양한 매체를 통한 시각적인 자극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시각적인 요소 중 감성을 자극하여 좀더 쉽고 직접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것이 감성마케팅이며, 이러한 감성마케팅중의 하나인 컬러를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

학위논문 정보

저자 리커즈
학위수여기관 동양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컴퓨터그래픽디자인학과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 82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6983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