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골프 스폰서십을 통한 구매의사 결정 경로 분석
An analysis on purchase decision route of amateur golf sponsorship 원문보기


이종훈 (중앙대학교 대학원 스포츠산업정보학과 스포츠산업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국내 기업들의 아마추어 골프를 이용한 스포츠 스폰서십의 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경로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설문조사방법을 위하여 실증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대상은 비확률 판단표본추출법(nonprobability sampling method)중에서 임의표본추출 방법(convenience sampling)을 사용하여 표본을 추출하여, 아마추어 골프 선수 268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연구의 변인은 독립 변인으로 스폰서십 노출 경로를 설정하였고, 종속변인은 구매의사 결정으로 하였다. 다만 매개 요인으로 브랜드이미지를 설정하여 인과적인 결론 도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자료처리는 모든 변인에 대하여 신뢰도(reliability analysis),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validate a influential process on Sport sponsorship purchase decision of national companies through amateur golf.
A survey was conducted, with 268 samples of amateur golf player, using convenience sampling among the nonprobability sampling method.
For the va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종훈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포츠산업정보학과 스포츠산업경영전공
지도교수 조용찬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v,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783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