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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한국어를 학습하는 중국어권 학습자들이 빈번하게 발생시키는 문어에서의 조사 생략 오류 현상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방지하는 교육 방안을 모색하여 중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 조사를 정확하고 유창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 것이다. 또한 제시된 교육 방안을 근거로 하여 실제 교수 과정에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교수 활동의 예를 함께 제시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중국어권 학습자로 제한함으로써 중국인 학습자들의 특징적인 오류 양상을 분석하고 중국인 학습자들에게 적합한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2장에서는 중국어와 한국어의 문장 구조의 비교 및 중국어 문법 체계 안에서 한국어와 가장 비슷한 문법 범주로 구분되는 중국어 개사와 한국어 조사의 특징을 비교 대조하였다. 그리고 조사 생략 ...
저자 | 김지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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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ii, 99 p. |
키워드 | 한국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62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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