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본 연구는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교사가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피드백에 대해 살펴보고 교사의 서로 다른 피드백 유형이 학습자의 문법 오류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그와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쓰기 교육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사의 피드백 유형을 제안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1장에서는 연구의 목적과 방법을 간단하게 밝히고 지금까지의 쓰기 피드백에 관한 연구 가운데서 한국어 교육에서의 선행 연구를 살펴보았다. 한국어 교육에서 같은 조건에서 교사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피드백 유형...
저자 | 박연희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정숙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v, 92 p. |
키워드 | 피드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868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