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지리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일상생활세계를 상황인지론적 관점에서 재개념화하여, 일상생활세계를 근원으로 형성된 개인 지리 ․ 학문 지리 ․ 실천 지리에 대한 개념적 접근 및 그 관계를 밝히고, 이들 간의 유기적인 연계와 학교에서 다룬 지리 지식의 일상생활에서의 성공적인 활용이 가능한 수업 모델을 개발하고, 이 모델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 그 과정과 효과를 분석해 봄으로써 지리 수업 개선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였다....
저자 | 임은진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지리학과 |
지도교수 | 서태열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i, 156 p. |
키워드 | 상황인지 지리교육 혼합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190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