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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과학과 기술을 포함한 모든 학문 분야에서 지식과 정보와 사상들이 다양한 시각예술을 통해 제시되고 있다. 또 일상 환경이 되어 버린 현대의 첨단 테크놀로지를 교육적으로 활용하여 보다 더 유의미한 교육적 효과를 바라는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고령층이 시각문화의 의미를 이해하고 창조하고 활용하도록 가르치는 것은 개인적 맥락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맥락까지 확장되어 그 역할을 요구 받고 있다. 이것은 미디어 평생교육이라는 시대·사회적 요구의 반영이기도 하다. 이와 같은 사회 변화와 요구를 배경으로 본 연구에서는 고령화 사회를 살아가는 노인들로 하여금 사회 적응력을 높여주고, ...
저자 | 김나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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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61 p. |
키워드 | 고령층 노인 미디어 시각문화교육 VCAE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0721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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