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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이노베이션 유형에 따른 파트너 선택 의사결정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Partner Selection Decision-Making Criteria by Open Innovation Process Archetypes 원문보기


김동호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경영정보학전공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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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변화의 확대 및 제품 수명주기 축소로 인해 기업의 제품기획에서 출시까지의 시간은 점차적으로 짧아지고 있으며, 지식노동자의 이동성 강화 및 기술융합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통적인 방식의 기업 내 독자적인 연구기획, 개발 및 제품출시는 한계를 맞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서는 외부의 자원, 기술 등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기업보유 기술을 외부에 라이센싱하여 추가적인 수입을 얻는 등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채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을 채택함에 있어, 기업의 핵심경쟁력은 강화하면서 정보유출, 관리상의 위험 등을 회피할 수 있는 신뢰할만한 파트너를 선택하는 일은 가장 큰 당면과제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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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apidly changing market environment and shortening product life cycle in recent times have been also shortening the production cycles at companies, with less and less time elapsing between product planning and production. Meanwhile, the processes of product planning, development and marketing no...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동호
학위수여기관 충북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정보학과 경영정보학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iv, 15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2795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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