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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가상의 공간에서 차량의 각종 주행시험을 수행하여 설계 및 해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기술로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를 기반으로 한 VPG(Virtual Proving Ground)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의 응용으로 차량의 개발기간을 단축 및 소요 비용의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극한 상황에서의 실차 시험에 대한 위험부담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전산 역학 기술의 진보와 더불어 매우 유용한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VPG 기술을 활용하여 차량의 동특성 해석 및 진동 특성 해석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
저자 | 김완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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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 51 p. |
키워드 | 기계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3909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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