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용품의 브랜드이미지에 따른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ositioning Strategy in terms of Brand Image of Sports Goods 원문보기


이동환 (경희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스포츠용품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성하고 있는 속성들에 의해 소비자는 스포츠용품브랜드를 어떻게 평가하고 인지하고 있으며 어떤 스포츠용품브랜드들이 동질적으로 인식되고 있는지를 다차원척도법(Multi-dimensional Scaling)을 이용하여 이미지 속성에 따라 상표간의 위치를 파악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이는 상표들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이미지를 정확하게 소구하고 있는지를 파악함으로써 스포츠용품브랜드 차별화와 경쟁적 우위의 획득을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스포츠브랜드를 세분시장으로 분류하기 위하여 본 연구의 대상은 수도권 지역에 소재한 K대학교, N대학교, Y대학교, S대학교의 재학중인 대학생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purposes to research on how the consumers evaluate the sports product brand and which products they recognize as same by the attributes composing the product brand image, grasping the brand position according to the image attribute using the multi?]dimensional scaling. Then, it?fs thought...

주제어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동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지도교수 전익기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61 p.
키워드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4888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