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의 친환경제품에 대한 의식구조 원문보기


최재윤 (단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환경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환경 친화적 소비자 또는 친환경제품 사용자가 새롭게 등장하기 시작함에 따라 본 연구는 친환경제품 사용자와 친환경제품 비 사용자 간의 차이점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첫째는 친환경제품 사용자와 비사용자 간의 라이프스타일 차이를, 둘째는 두 그룹 간 제품별 친환경 소비자 행동 및 의식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첫째, 친환경제품 사용자와 친환경제품 비 사용자 라이프스타일 차이에 있어서 친환경제품 사용자는 건강을 고려하며, 광고에 관심이 많으며, 기 대중화된 브랜드에 신뢰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쇼핑시 자신이 무엇을 사야하는지 목록을 작성하여 쇼핑을 하나, 고급상품은 바겐세일을 하는 경우는 이용하고, 가격이 다소 높더라도 유명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특성을 가졌다. 이들 소비자는 노후를 위해서 미리 준비하며, 자식들에게 의존하지 않으려고 한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a concern to environment is increasing and as an eco-friendly consumer or green product user gradually comes on, this survey analyzed the difference between user and non-user of green products. This thesis tried to verify the difference of life style between green products user and non-user and t...

주제어

#친환경제품 의식구조 한국 소비자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재윤
학위수여기관 단국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경영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104 p.
키워드 친환경제품 의식구조 한국 소비자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5816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