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고객의 기대불일치가 고객만족과 사후조정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특1급 호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What influences the relationship of disconfirmation, customer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investigating the effect of adjusted expectations 원문보기


안준환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고객만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이 사후조정 기대에 미치는 영향, 마지막으로 사후조정 기대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보고자 한다.
재구매 의도를 결정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그 중 사후조정 기대는 시간 축을 중심으로 고객의 기대를 조정하여 재구매로 이어갈 수 있는 중요한 요인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만족했을 경우 꼭 재구매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선행연구의 결과로 인해서 사후조정기대가 그 사이에서의 역할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본 연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본...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examines how loyalty influences the relationship of disconfirmation, customer satisfaction(CS) and repurchase intention(RPI).
Considering the effect of time, the study introduces adjusted expectorations, which are expectation updated after consumption experience. The present study in...

주제어

#기대불일치 고객만족 사후조정기대 재구매의도 

학위논문 정보

저자 안준환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고재윤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iv, 77 p.
키워드 기대불일치 고객만족 사후조정기대 재구매의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888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