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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인간은 누구나 자신과 닮은 것에 대한 동경이 있다. 또 신이 자신의 형상을 본떠 인간을 창조 했듯이 인간도 자신의 형상을 본떠 인형을 만들게 되었다. 고대부터 우리의 역사와 거의 같이 시작된 인형의 존재는 우리에게 종교나 신앙 그리고 문화나 놀이 등으로 이어지고 전해지게 되었다. 그리고 그 인형에 움직이게 하기 위해 많은 장치들이 고안되었다. 그 중 하나가 관절 부분에 구체를 넣어 만든 구체관절인형이다. 구체관절인형은 독일의 조형미술가 한스 벨머(Hans Bellmer)가 시초가 되어 16세기경부터 독일에서 발전한 인형의 형태이다. 그 이후 일본에서 대량 생산 되면서 많은 이들이 좋아하게 된 인형이다. 또 하나는 마리오네트이다. 이 줄 인형은 10세기부터 시작되어 나라에서 다양한 형태와 줄의 개수의 다양함으로 인해 디테일한 움직임과 ...
저자 | 강명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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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세라믹디자인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37 p. |
키워드 | 인형 도자인형 관절인형 마리오네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905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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