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멤브레인형 LNG 방열시스템의 구조성능평가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ructural Performance Evaluation for Membrane Type LNG Insulation System 원문보기


전민성 (부산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국내박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원유 가격의 상승과 지구 환경보존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천연가스의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며, 이와 더불어 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의 수요와 그 크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천연가스는 -163oC의 극저온에서 액화 상태로 운송이 되며, 이에 따른 온도 유지를 위한 특수한 방열구조가 필요하다. 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의 방열구조는 크게 독립탱크형과 멤브레인형으로 나누어질 수 있으며, 최근 대형의 액화천연가스 운반선에는 프랑스 Gastranport & Technigaz 사에서 개발된 멤브레인형 방열구조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멤브레인형 방열구조는 세 가지 형태가 개발되어 있으며, 이 중 NO96과 MARK III 가 현재 경제성과 효율성에서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어 널리 지어지고 있다. 그러나 멤브레인형 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의 화물창 구조는 내부 온도를 극저온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제약으로 인하여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민성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조선해양공학과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ii, 175장
언어 eng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436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