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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선물포장의 디자인마케팅 효과분석에 관한 연구 : 관계성 증대역할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황인자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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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생활에서 소유하고 소비하는 수많은 제품들은 기업을 통해 제안되고 생산된 것들이다. 모든 제품은 물건이나 서비스 자체의 용도와 기능으로 상품성이 높아지기도 하지만, 여러 경쟁 제품들 사이에서 선택되어야 한다는 상업적 관심 하에 기획되고 제작되기도 한다. 기업은 재화와 서비스를 담은 상품을 매매의 목적 하에 기획하고 생산해 왔으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부가적인 가치를 증대시켜 왔다. 이러한 상품의 경우 구매자가 곧 사용자이며, 구매자 스스로의 판단과 결정에 의해서 선택되고 소비된다. 이러한 일반적인 상품의 시스템과 달리 타인이나 타 집단을 위해 선택되고 구매되는 상품 군이 있는데 바로 ‘선물’의 영역이다. 선물은 매매라는 형식에 의해 소유되지 않고 증여를 통해 기능한다는 특징을 가진다. 산업사회 후기, 시장에 상품이 넘쳐나고 제품의 가치나 서비스가 보편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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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great number of products we own and consume in our daily lives are proposed and manufactured by businesses. It is true that the marketability of every product increases according to its use and function, but some products are designed and manufactured in order to be selected by customers over comp...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황인자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조재경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ii,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1515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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