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친환경 신기술 개발에 대한 사회적인 기대와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자동차 산업분야에서도 예외는 아니며, 친환경적인 신기술이 도입된 다양한 시스템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다. 차량의 진행방향을 결정하는 조 향 시스템에 있어서도 기존의 유압식 조 향 시스템을 대체하는 전동 식 조 향 시스템의 개발 및 적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전동 식 조 향 시스템은 전기적 신호의 흐름과 모터의 구동기술을 접목한 친환경 조 향 시스템으로 적은 에너지 소모, 개발비용 절감 및 개발기간 단축, 설계자유도 증대 및 조립 성 향상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그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특히 MDPS(Motor Driven Power Steering)같은 전동 식 조 향 시스템은 양산 적용되고 있으며, 차종에 따른 적용 및 성능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MDPS와 같은 전동 식 조 향 시스템의 경우 안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중요한 시스템이므로 실제 차량시험(Field Test)이전에 기본 성능 및 ...
저자 | 金赫洙 |
---|---|
학위수여기관 | 國民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자제어시스템전공 |
지도교수 | 박기홍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x, 53 p. |
키워드 | 전동식 조향 시스템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성능평가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3798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