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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에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ICT 활용 교육을 위한 멘토링 기반 도전학습 모형(멘토링-CBL) 템플릿 PSEE를 제시하였다. PSEE 단계는 학습 준비 단계(P), 학습 유형 선택 단계(S), 학습 실행 단계(E), 학습 정리 단계(E)의 4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멘토링-CBL은 CBL의 교수 학습 모형에 교사의 멘토링 역할을 강조하여 초등학교 ICT 활용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다. CBL은 도전과제부여, 관련자료 탐색, 도전, 발표 및 평가의 4단계를 거치면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도전을 해결하며 그 결과를 다양한 Web 2.0 도구를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도전 과제를 발표할 수 있게 한다. 본 논문에서는 ICT 활용 교육의 ...
저자 | 유정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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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교육컴퓨터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i,82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419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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