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에서는 바이올린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고, 바이올린 교수법의 변천에 기여도가 높은 유명한 바이올린 작곡가 겸 연주가들의 삶, 철학, 교수법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아르칸젤로 코렐리(Arcangelo Corelli, 1653~1713), 주세페 타르티니(Giuseppe Tartini, 1692~1770), 니콜로 파가니니(Niccolò Paganini, 1782~1840), 레오폴드 아우어(Leopold Auer, 1845~1930), 오타카르 세브칙(Otakar Ševčík, 1852~1934), 외젠 이자이(Eugne Ysaye, 1858~1931), 칼 플레쉬(Carl Flesch, 1873~1944), 프리츠 크라이슬러(Fritz Kreisler, 1875~1962), 졸탄 코다이(Zoltán Kodály, 1882~1967) 그리고 근대 바이올린의 역사를 써온 야사 하이페츠(Jascha Heifetz, 1901~1987), 이반 갈라미안(Ivan Galamian, 1903~1991)에 대해 포괄적으로 정리하였다. 또한 현대의 출시된 바이올린 교재 중 가장 대중적인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Suzuki Violin School)」을 만든 신이치 스즈키(Shinichi Suzuki, 1898~1998)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으며,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 1권~10권에 달하는 총 10권에 수록된 주요 곡들을 분석하였으며, 스즈키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다. 스즈키의 교육철학은 전문적인 연주가 양성이라기보다는 친근한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음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음악을 접함으로써 인간이 현재보다 더 나은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
본 논문에서는 바이올린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고, 바이올린 교수법의 변천에 기여도가 높은 유명한 바이올린 작곡가 겸 연주가들의 삶, 철학, 교수법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아르칸젤로 코렐리(Arcangelo Corelli, 1653~1713), 주세페 타르티니(Giuseppe Tartini, 1692~1770), 니콜로 파가니니(Niccolò Paganini, 1782~1840), 레오폴드 아우어(Leopold Auer, 1845~1930), 오타카르 세브칙(Otakar Ševčík, 1852~1934), 외젠 이자이(Eugne Ysaye, 1858~1931), 칼 플레쉬(Carl Flesch, 1873~1944), 프리츠 크라이슬러(Fritz Kreisler, 1875~1962), 졸탄 코다이(Zoltán Kodály, 1882~1967) 그리고 근대 바이올린의 역사를 써온 야사 하이페츠(Jascha Heifetz, 1901~1987), 이반 갈라미안(Ivan Galamian, 1903~1991)에 대해 포괄적으로 정리하였다. 또한 현대의 출시된 바이올린 교재 중 가장 대중적인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Suzuki Violin School)」을 만든 신이치 스즈키(Shinichi Suzuki, 1898~1998)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으며,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 1권~10권에 달하는 총 10권에 수록된 주요 곡들을 분석하였으며, 스즈키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다. 스즈키의 교육철학은 전문적인 연주가 양성이라기보다는 친근한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음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음악을 접함으로써 인간이 현재보다 더 나은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에 기초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철학을 요약하면, 첫째, 인간은 환경에 의해 만들어진다. 둘째, 음악교육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교육도 가능한 일찍 시작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셋째, 반복을 통한 학습적 경험은 교습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넷째, 교육자와 부모들은 어린이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교육적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최선을 다한다. 다섯째, 모든 교수법은 교육자의 충분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스즈키 교수법이 다른 어떤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가 또는 작곡가들의 교수법과 큰 차별성을 지니게 된 것이며,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Suzuki Violin School) 」은 그러한 스즈키만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교재로서 교사 및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이러한 스즈키 바이올린 교수법은 학생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악기에 대한 경험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스즈키의 교육방법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육은 학생들의 심미적 가능성 및 무한한 상상력 등을 최대한 확장시킴으로써, 모든 아이 또는 학생들에게 삶의 행복을 느끼고 하고,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음악적 감각과 올바른 인격 함양을 위한 지침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바이올린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고, 바이올린 교수법의 변천에 기여도가 높은 유명한 바이올린 작곡가 겸 연주가들의 삶, 철학, 교수법에 대해 고찰해 보았다. 아르칸젤로 코렐리(Arcangelo Corelli, 1653~1713), 주세페 타르티니(Giuseppe Tartini, 1692~1770), 니콜로 파가니니(Niccolò Paganini, 1782~1840), 레오폴드 아우어(Leopold Auer, 1845~1930), 오타카르 세브칙(Otakar Ševčík, 1852~1934), 외젠 이자이(Eugne Ysaye, 1858~1931), 칼 플레쉬(Carl Flesch, 1873~1944), 프리츠 크라이슬러(Fritz Kreisler, 1875~1962), 졸탄 코다이(Zoltán Kodály, 1882~1967) 그리고 근대 바이올린의 역사를 써온 야사 하이페츠(Jascha Heifetz, 1901~1987), 이반 갈라미안(Ivan Galamian, 1903~1991)에 대해 포괄적으로 정리하였다. 또한 현대의 출시된 바이올린 교재 중 가장 대중적인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Suzuki Violin School)」을 만든 신이치 스즈키(Shinichi Suzuki, 1898~1998)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으며,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 1권~10권에 달하는 총 10권에 수록된 주요 곡들을 분석하였으며, 스즈키의 삶과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연구하였다. 스즈키의 교육철학은 전문적인 연주가 양성이라기보다는 친근한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음악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음악을 접함으로써 인간이 현재보다 더 나은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유도하는 데에 기초를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의 철학을 요약하면, 첫째, 인간은 환경에 의해 만들어진다. 둘째, 음악교육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교육도 가능한 일찍 시작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셋째, 반복을 통한 학습적 경험은 교습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넷째, 교육자와 부모들은 어린이들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교육적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최선을 다한다. 다섯째, 모든 교수법은 교육자의 충분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들에게 전달되어야 한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스즈키 교수법이 다른 어떤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가 또는 작곡가들의 교수법과 큰 차별성을 지니게 된 것이며, 「스즈키 바이올린 교본(Suzuki Violin School) 」은 그러한 스즈키만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교재로서 교사 및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이러한 스즈키 바이올린 교수법은 학생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악기에 대한 경험을 통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가져다 준다. 스즈키의 교육방법을 활용한 체계적인 교육은 학생들의 심미적 가능성 및 무한한 상상력 등을 최대한 확장시킴으로써, 모든 아이 또는 학생들에게 삶의 행복을 느끼고 하고,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음악적 감각과 올바른 인격 함양을 위한 지침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In this paper, I cleaned out the history of the violin and analyzed out transition of teaching method in the violin. I also tried to find out their whole life and philosophy of famous instructors. And I analyzed main songs in「Suzuki Violin School」and found out why his teaching method is interested i...
In this paper, I cleaned out the history of the violin and analyzed out transition of teaching method in the violin. I also tried to find out their whole life and philosophy of famous instructors. And I analyzed main songs in「Suzuki Violin School」and found out why his teaching method is interested in people. There have been many good violinists and composers conducted the orchestra for now. But in these days we can place Shinichi Suzuki in nomination about teaching violin. Because Suzuki developed his own pedagogy in violin, made the 「Suzuki Violin School, Volume Ⅰ~Ⅹ」. The reason why the textbook「Suzuki Violin School」is popular is that Suzuki's educational philosophy is focusing friendly and natural music rather than making professional musicians in violin. That is to say, his philosophy of music is based on producing a shot in the arm in life. First of the point of Suzuki Method is the human is made by environment. Second, the early education is very important in all of this as well as music education. Third, general review of one's lessons is necessary in learning violin. Fourth, teachers and parents had to do their best to provide the better educational environment for children's sustainable growth. The last, experience and career of the instructors is to be transmitted on the basis of educator's enough comprehension. From this aspect, Shinichi Suzuki produced eminent achievements and we can say「Suzuki Violin School」has a great worth in teaching violin.
In this paper, I cleaned out the history of the violin and analyzed out transition of teaching method in the violin. I also tried to find out their whole life and philosophy of famous instructors. And I analyzed main songs in「Suzuki Violin School」and found out why his teaching method is interested in people. There have been many good violinists and composers conducted the orchestra for now. But in these days we can place Shinichi Suzuki in nomination about teaching violin. Because Suzuki developed his own pedagogy in violin, made the 「Suzuki Violin School, Volume Ⅰ~Ⅹ」. The reason why the textbook「Suzuki Violin School」is popular is that Suzuki's educational philosophy is focusing friendly and natural music rather than making professional musicians in violin. That is to say, his philosophy of music is based on producing a shot in the arm in life. First of the point of Suzuki Method is the human is made by environment. Second, the early education is very important in all of this as well as music education. Third, general review of one's lessons is necessary in learning violin. Fourth, teachers and parents had to do their best to provide the better educational environment for children's sustainable growth. The last, experience and career of the instructors is to be transmitted on the basis of educator's enough comprehension. From this aspect, Shinichi Suzuki produced eminent achievements and we can say「Suzuki Violin School」has a great worth in teaching violin.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