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싱글족’ 관객개발을 위한 마케팅 방안 연구
A study on the marketing strategy for the development of 'Single Folk' audience 원문보기


박미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오늘날 우리는 혼자 사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삶이 아닌 시대에 살고 있다. 이는 독신에 대한 사회적 관대함, 개인주의 성향, 가부장적 가족주의에 대한 반발, 여성의 경제적 자립 및 의식화, 결혼연령의 고령화, 이혼자의 증가와 재혼율의 저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싱글족'이 급증하기 때문이다.
싱글족의 급증은 과거 규모의 경제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외면당하거나 가장 나중에 배려되었던 때와는 달리 현 시대의 소비주역으로 부상하게 되었다. 그리고 싱글족을 붙잡기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 마케팅전문가들은 싱글족의 구미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들을 내놓고 있다.
이렇게 소비의 트렌드를 이루고 있는 싱글족을 관객기반이 취약한 국내 공연예술계와 맞물려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본 연구는 관객개발 측면에서 질적 · 양적으로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싱글족을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Living alone is no longer a special lifestyle in modern times. This phenomenon is closely related to the rapid increase of 'single folks' due to the social tolerance toward singles, individualistic disposition, resistance to the patriarchal family system, women's economical independence and self-awa...

주제어

#관객개발 싱글족 마케팅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미란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예술경영학과 예술경영전공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131p.
키워드 관객개발 싱글족 마케팅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5297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