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주기적인 명상을 통해 집중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마음을 통제할 수 있게 훈련하는 차크라 얀트라 명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 목적을 두고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선정하였다. 첫째, 차크라 얀트라 명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주의집중력 향상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 들째, 차크라 얀트라 명상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주의집중력 하위 요인인 주의집중력 선택능력, 주의집중력 통제능력, 주의집중력 지속성능력의 변화에 영향을 미칠 것인가?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검증하기 위하여 부산 D초등학교 4학년(만10세) 아동 실험집단 23명과 통제집단 23명을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고 실험집단에는 5주에 걸쳐 20회기의 차크라 얀트라 명상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연구 설계는 집단 2(실험, 통제) × 검사 시기2(사전, 사후)의 이요인 혼합설계이며 프로그램 효과를 양적 분석하기 위해 실험․통제집단에 대해 FAIR주의집중력 검사를 실시하였다. 실험처치의 효과를 비교 분석하기 위해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주의집중력 검사지의 사전․사후 득점으로 ...
저자 | 최은심 |
---|---|
학위수여기관 |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상담심리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v, 71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5749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