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이 논문은 문학교육의 일반 목표를 기준으로 기형도의 시가 지닌 가치가 무엇인지 밝히고, 실제 중고등학교 시 교육의 현장에서 그의 작품들이 가진 문학 교육적 가치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기형도에 대한 연구와 평론은 요절한 시인이라는 측면에 집중하여 그의 작품의 주제를 부정과 절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점차 다양한 주제로 접근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그의 시에 나타난 성장의 이미지와 통과 의례적 양상에 주목하는 것도 그 한 흐름이다. 또한 기형도 시에 나타난 신선하고 개성적인 비유적 표...
저자 | 허명욱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고형진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70장 |
키워드 | 문학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672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