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어 학습자의 말하기 유창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 교실 내에 연습 활동으로 다시 말하기 활동(retelling activity)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우선 다시 말하기 활동이 한국어 말하기 학습자의 유창성과 정확성에 효과적인지를 알아 본 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 말하기 활동을 활용하여 수업모형을 구성하고 말하기 수업의 구체적인 교안을 제시함으로써 한국어 학습자들의 말하기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1장에서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을 밝히고 연구 문제와 선행 연구를...
저자 | Solodka, Maryna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한상미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i, 165장 |
키워드 | 말하기 능력 다시 말하기 활동 유창성 정확성 한국어 말하기 수업 speaking retelling activity accuracy fluency teaching Korean speaking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7007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