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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기 유도 현상을 이용한 전력 전송 방식은 이미 1800년대에 전기 모터나 변압기에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우리가 사용하는 전동 칫솔이나 일부 무선 면도기의 충전 원리로 사용된다. 철도에서 사용하는 방식은 변압기의 1차 권선과 2차 권선 사이를 기계적으로 분리하여 급전체와 집전체로 나누어 각각 궤도와 차량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무선 전력전송 방법 중에서는 비교적 대용량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현재 철도에서 사용 가능한 무선 전력전송 방법들 중 용량을 고려할 때, 위와 같은 ...
This paper presents a potential for application of Inductive Power Transfer(IPT) to the light railway vehicle system. IPT system allows for a vehicle fitted with existing or new generation batteries to park over a small charging unit and commence charging immediately. Regular charging will allow for...
저자 | 최승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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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건국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지도교수 | 목형수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 50 p. |
키워드 | 경전철 시스템 회생제동 Inductive Power Transfer 유도 급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6867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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