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학교 가창 수업을 통해 진정으로 음악을 이해하고 즐기는 바탕이 마련되지 못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든은 소리에 대한 집중과 학생들의 내면적 음악성장을 목표로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음악수업을 통한 그의 목적은 ‘오디에이션’ 능력, 실제로 들리지 않는 음악을 마음으로 듣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있다. 고든은 오디에이션 능력의 향상을 위해 학생에 초점을 맞추어 음악학습 과정에서 일어나는 학생들의 마음의 변화에 대한 것을 음악학습이론으로 발표하였다. 본 연구는 그의 음악학습이론 중 기술학습위계를 적용하여 6학년의 가창지도...
저자 | 유미경 |
---|---|
학위수여기관 |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음악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64 p. |
키워드 | 고든의 음악학습이론 6학년 가창지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7345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