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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종교개혁자들은 교육을 통한 선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다. 그리고 교육선교는 현지의 지도자 양성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선교방법으로 지금까지 사용되어왔다. 기독교선교에 있어서 가장 큰 업적은 현지인들에게 있어서 교육의 기회가 확산되게 하고 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지는데 선행되어야 할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쏟은 노력일 것이다. 현지인들에 대한 근대화된 교육의 보급은 복음의 전파를 위해 필요한 전제 조건이기도 했지만, 그들에게 있어서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자립하게 하며, 가족과 지역사회와 민족을 섬기는 일에 앞장 설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유용하였다. 그러므로 기독교 전파의 초기 단계부터 교육적 접근은 가장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한국교회의 기독교 역사를 살펴보아도 이에 대한 확실한 증거를 얻을 수 있다. 서구열강들의 정복에 편승한 기독교가 아닌 한국적 상황에 기독교 전래와 복음의 수용이 높았다고 하더라도 선교사들이 복음의 접촉점으로 삼았던 것은 교육과 의료 접근이었다. 그 중에서 교육선교는 소외되었던 여성과 어린들뿐 아니라 한국의 기독교적 리더십을 세우게 되었고 인식의 변화와 삶의 변화에 크게 작용하였다. 그로 말미암아 교회는 성장을 거듭하여 오늘날 54,000여 교회 1300만 성도가 되었으며, 104개의 교단과 선교단체를 통해서 170여개국에 12,000여명의 선교사를 파송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선교사를 많이 파송하는 나라가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통계들은 한국 교회가 예수그리스도의 대위임령 앞에 선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을 표현하고 있다는 반증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만은 없고, 풀어야할 과제들이 남아있다고 ...
저자 | 최수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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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목회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77 p. |
키워드 | 탄자니아 선교전략 유아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27365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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