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제클럽의 VIP마케팅 특성에 관한 硏究 :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 사례를 中心으로 원문보기


최창권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부동산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국내에서 부동산개발상품의 형태로는 최초로 분양된 반얀트리클럽앤스파서울(이하 ‘반얀트리서울’이라 한다.)이라는 회원제클럽의 회원권분양사례 분석을 통하여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회원제클럽의 VIP마케팅 양상을 밝히고자 하였다. 소득수준의 향상과 소비패턴의 다양화 및 고급화로 인해 소비자들은 단순히 의식주의 업그레이드 뿐 만 아니라, 소비자들과 비슷한 계층의 모임을 원하고, 진정한 휴식처를 찾아 기꺼이 고가의 회원권을 분양 받고자 하였으며, 국내에도 이러한 특수계층을 타겟으로 한 회원제클럽이 탄생하였고, 이러한 특수계층을 공략할 수 있는 회원제클럽의 고급수요층을 대상으로 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examines the marketing case for Banyantree & Spa Seoul project, which is the first project for selling private club membership for VIP customers in Korean Market, in order to define particular characteristics for VIP marketing trend. Upscale of household income brings various consumption ...

주제어

#VIP마케팅 회원제클럽 반얀트리 멤버십클럽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창권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부동산학과
지도교수 신종칠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ⅷ, 122 p.
키워드 VIP마케팅 회원제클럽 반얀트리 멤버십클럽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27519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