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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일반적으로 자동차의 엔진 및 변속기는 연료의 연소에 의한 열 발생과 각 운동 부위의 마찰에 의한 열 발생으로 고온 상태로 운전된다. 고온의 엔진 및 변속기를 냉각하기 위하여 냉각수 유로가 형성되어있고 일반적으로 엔진은 저온 상태 보다 웜업 후의 연료 소비율이 작다. 즉, 고온의 오일 상태에서는 낮은 오일 온도보다 오일 점성이 작아서 마찰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따라서 빠른 웜업은 연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엔진의 내구성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정도의 고온에서 운전 할 수 있다면 연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일부 대형디젤엔진차량(...
저자 | 이형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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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i, 46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0242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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