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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후발기업의 추월전략과 자체브랜드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OEM에서 OBM이행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김윤진 (崇實大學校 專問經營學科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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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후발기업이 선발기업과의 기술격차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후발자 우위를 어떻게 이용하여 추월(Catch-up)에 성공하였는지 추월전략을 연구하고, 기술추격의 과정에서 자체브랜드 확보를 통해 추월에 성공한 후발기업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후발기업의 자체브랜드확보과정과 경쟁우위의 공통요소를 찾아 후발기업의 추월전략을 도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한국의 중소기업 중 OEM수출을 통해 기술력을 확보하고 성장하지만 어느 시점에는 OEM에 한계를 겪으면서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OBM으로 전환하는 기업의 사례를 대상으로 하여 OEM의 한계와 OEM,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object of the research is to study the strategy about how second movers succeeded in catching up with first movers to close a technology gap, analyze the cases that second movers succeeded in overtaking first movers through the securing second movers’ own brand, and draw the strategy of them b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윤진
학위수여기관 崇實大學校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專問經營學科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x, 118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025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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