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 소비 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ffee consumption attributes by the lifestyle 원문보기


채선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조리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외식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커피 시장도 빠른 시간 내에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국내 커피 시장은 계속해서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커피 산업 내의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시장에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커피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하여 타깃 층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본 연구의 목적은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커피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을 동질적인 집단으로 그룹핑하고 각 집단마다 어떠한 커피 소비 행동을 보이는지를 파악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 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연구는 전국의 커피를 마시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서울 60명, 인천포함 경기도 60명, 대구?울산?부산포함 경상도 60명, 대전포함 충청도 45명, 광주포함 전라도 45명, 강원도 30명 등 총 300명의 조사 결과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With the development of the food service industry, the coffee market grows rapidly. Korean coffee market is increasingly larger, and the competition in coffee is also fiercer. To secure an advantage in the market, it is very important to build marketing strategies suitable for characteristics of th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채선주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태희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119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118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