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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진출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전략에 관한 연구 : (주)금호타이어 사례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한창훈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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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중수교 후, 현지화는 한국기업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관건이며 현지화 전략을 통한 현지 지역사회에의 적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본 사례연구에서는 국내 타이어 업체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타이어 메이커 최초로 중국 현지에 생산공장을 설립하여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내고 있는 ㈜금호타이어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현지화 전략에 대해 분석해보았다. 먼저, 입지선택에 있어 중국 최대 경제도시인 상해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인근의 남경에 생산공장을 두었으며, 북경과 천진항에 인접한 천진과 장춘시 신기술개발구에 위치한 장춘에 생산법인을 두었다. 또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Comparing with the localization strategy adopted by the multinational corporations (MNCs) entering China, this study analyzes a successful localization in China by KUMHO Tire Co.Ltd, which ranks the 10th in the global market share but the 1st in the personal car & light truck tire market in China. T...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창훈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지도교수 김형재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v, 78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156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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