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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디젤엔진에서 연료의 2단 분사에 따른 연소 및 배기특성 : 디젤연료와 DME 의 비교
An Investigation of 2 Stage Fuel Injections on Combustion and Emissions in a DI Diesel Engine 원문보기


정동원 (울산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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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의 발달과 함께 자동차의 동력원으로 사용되는 엔진기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인류생활의 질적 향상만큼이나 자원고갈과 환경오염 문제의 부작용이 대두되면서, 자동차 엔진기술은 단순히 고효율•고출력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규제에 관한 사항을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 특히 범세계적인 지구 온난화 방지대책회의를 통해 주요 온실가스로 분류되는 CO2 가스의 배출저감이 규제화 되고 있으며, 또한 한정된 에너지의 고갈에 대한 우려가 심화됨에 따라 연비향상 기술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진행되고 있다. [1] 최근 강화되어 가는 이산화탄소(CO2: Carbon dioxides)및 ...

주제어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2단 분사  #배기특성  #DME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동원
학위수여기관 울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기계자동차공학과
지도교수 임옥택
발행연도 2011
키워드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2단 분사, 배기특성, DME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241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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