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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성 장애유아는 공격행동, 자해행동, 수업방해 행동, 그리고 자기자극 행동과 같은 다양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한다. 이러한 행동은 자폐성 장애유아가 더 제한된 환경에서 교육을 받게 한다. 그래서 이 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행동중재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많은 연구들이 기능평가에 근거한 중재가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시키고 바람직한 행동을 증가시킨다고 발표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중재가 적용된 연구는 많지 않다. 본 연구의 목적은 긍정적 행동지원
주제어
저자 | 金水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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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全南大學校 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 |
지도교수 | 崔慧承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93 p. |
키워드 |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성 장애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058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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