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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최근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자원 고갈 문제, 지구 온난화 문제가 심각히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 국가의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의무화하고 에너지 자원을 합리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고효율 기기의 사용을의무화하는 최저 효율제(MEPS)와 같은 정책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산업과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유도전동기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반면, 고효율 유도전동기를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곳이 그리 많지않으며, 그 것마저 일반 효율의 유도전동기에서 수치해석적인 기법을 이용한 형상설계로 고효율화 설계를 하고 있을 뿐이다. 본 연구에서는 다상 유도전동기에 대한 MEPS에 부합하는 고효율 설계알고리즘을 제시한다. 고효율 설계를 위하여 이전의 경험치의 사용을 줄이고,집중 등가 자기회로과 등가회로법만을 이용한 고효율 유도전동기 설계 방법을제시하였다. 세부적으로 기존 출력 상수를 사용하지 않고, 정확한 ...
저자 | 김광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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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전기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x, 177 p. |
키워드 | 전기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54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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