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시동 및 비상정지용으로 쓰이는 3/2 WAY 공압밸브는 선박 엔진의 시동시 초기에 실린더를 밀어주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부품이다. 3/2 WAY 공압밸브는 고압의 공기를 작동유체로 사용하므로 장기간의 사용에 의한 진동과 피로에 견디기 위해 충분한 안전율이 필요하고 또한 제작비용 절감을 위해 중량 감소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3/2 WAY 공압밸브의 유동 및 구조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설계기준을 정립하여 최적설계에 적용하였다. 유동해석에서는 짧은 시간에 공압을 제어하는 스풀이 최대위치만큼 열린 상태에서 출구측에 엔진의 실린더룸을 정육면체의 사각탱크로 가정하였다. 작동압력 30 bar의 공압이 탱크에 생성되는 시간을 충전시간으로 정의하고 압력장과 함께 평가하였다. 초기모델에 대해 중량을 감소 및 증가시킨 3가지 모델의 경우에 대해 유동해석을 수행하였다. 공압밸브에 대한 구조해석은 스풀 위치를 가장 큰 ...
저자 | 김태우 |
---|---|
학위수여기관 | 동아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기계공학과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x,56장 |
키워드 | 3/2 WAY 공압밸브(pneumatic valve) 실험계획법(experimental design) Chebyshev 직교다항식(orthogonal polynomials) 안전율(safety ratio) 최적설계(optimum design)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3752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