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등 체육교사와 학생이 선호하는 체육수업내용을 비교 분석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위하여 중등 체육교사 193명과 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각 문항별로 서술된 내용을 소영역과 대영역으로 분류한 후,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다. 이러한 연구방법과 절차를 통해 분석한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중등 체육교사와 학생이 좋아하는 수업내용은 경쟁활동 영역이다. 체육교사가 경쟁활동 영역을 좋아하는 이유는 학생의 선호도이며, 학생이 좋아하는 이유는 정의적 요인이다. 둘째, 중등 ...
저자 | 국태식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체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학교체육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ii, 44 p. |
키워드 | 중등, 체육교사, 체육수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49054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