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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유아 보육시설 교사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운영 실태 및 수행능력에 관한 연구 :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operating status of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 and performance of child care teachers for disabled children and : focused on Pusan, Kyungnam area 원문보기


정시은 (부산대학교 유아특수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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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의 제정 이후, 장애유아 발견 즉시 국가차원의 조기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만 3세 이상의 장애유아 의무교육이 단계적으로 실행되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대부분의 장애유아를 장애유아 보육시설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유아특수교사의 임용현황은 장애유아 수에 대비하여 많이 부족하다. 장애유아의 조기지원을 통해 장애 경감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대부분의 장애유아를 담당하고 있는 장애유아 보육시설의 질적인 내실화가 요구된다. 이에 본 연구는 실제적으로 장애유아 조기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장애유아 보육시설 교사의 IEP 운영 실태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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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ter enactment of 'Special Education Law for the disable, etc. since 2007, compulsory education for disabled children over 3 years old is being performed to provide government level early support for the disabled children as soon as they are found. However, most of disabled children are being cared...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시은
학위수여기관 부산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특수교육전공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105 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002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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