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차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와 학습활동책에 나타난 듣기 활동 분석 원문보기


김아롱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7차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2학년 영어 교과서와 학습활동책 5종을 대상으로 듣기 활동이 적절하게 제시되었는지 살펴보기 위해 7차 개정 교육과정이 제시한 성취 기준과 Peterson(1991)이 제시한 듣기 활동 유형을 바탕으로 하여 각 교과서와 학습활동책의 듣기 활동을 비교․분석하였다. 그리고 중학교 2학년 학생 166명을 대상으로 듣기 활동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7차 개정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따라 분석한 결과 교과서의 듣기 활동은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하는 활동이 가장 높은 비율을 보였으며 원인과 결과를 파악하는 논리적 사고를 요하는 활동이나 화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등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listening activities in the middle school English textbooks and workbooks for the second graders based on the 7th Revised National Curriculum and the framework by Peterson(1991). In addition, it investigates the perceptions of the middle school students o...

주제어

#영어 교과서  #듣기 활동 분석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아롱
학위수여기관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조정순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 72 p.
키워드 영어 교과서, 듣기 활동 분석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09499&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