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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재 역사교육에서 동아시아사 교육은 중요한 쟁점 중 하나이다. 사회 전반의 여러 분야에서 동아시아 개념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역사학계에서 동아시아사는 매력적인 주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제는 동아시아 교육을 할 것인지 아닌지를 논의하는 단계를 넘어서 동아시아사 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무엇을 가르쳐야 할지를 논의하는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동아시아사에 대한 역사교육계의 큰 관심을 반영하는 근거는 ‘동아시아사’ 과목의 신설일 것이다. 2011년부터 동아시아사 과목이 포함된 2009 개정 교육과정이 시행되며, 동...
저자 | 조혜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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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역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차혜원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76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7881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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