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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원문보기


김성수 (숭실대학교 대학원 IT정책경영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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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스마트폰 보급이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도 활성화되고 있다. 스마트폰 보급대수는 2011년 6월말 1,400만 대를 돌파하였고, 연말까지 2,2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스마트폰은 상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하드웨어적 특성과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의 이용 즉, 소프트웨어적인 특성이 결합하여 이전의 기기와 차별화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스마트폰은 정보기기로서의 가치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치, 경제, 문화 등 사회전반에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촉매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모바일 생태계를 바꾸어 놓은 스마트폰의 사용이 크게 증가하면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use of mobile applications has been increasingly vitalized as smart phones rapidly come into wide use in Korea. The number of smart phone supplies exceeded 14 million as of June 2011, and within the end of the year, the number is estimated to reach up to 22 million. The popularization of smart p...

주제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 마케팅 기술수용모델 이용의도 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성수
학위수여기관 숭실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IT정책경영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100p
키워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앱 마케팅 기술수용모델 이용의도 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3512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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