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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이미지를 위한 화장품 패키지 디자인 연구 : LG생활건강 Beyond 화장품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한민정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광고·브랜드디자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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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 디자인은 더 이상 트렌드가 아닌 모든 디자인 산업의 기본이 되었다. 인류의 발전에 따른 급격한 생활환경의 변화는 환경의 심각한 훼손을 초래하였다. 숲은 점차 사라지고 세계 곳곳에서 사막화 현상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사막화 현상은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켜 이상 기후현상을 일으켰다. 이로 인해 환경 문제에 대한 대책이 시급해지고 있다. 기업에서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소비자들은 그와 같은 제품을 구입함으로써 환경 보호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에코(Eco)'라는 개념은 더 이상 낯선 것이 아니다. 에코 화장품 시장은 외국에서는 이미 성숙한 시장이나 아직 국내에서는 미미한 수준이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빠른 속도로 관심이 늘어나고 시장의 규모 역시 확장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발전 가능성이 엿보이고 있다. 본 연구는 현재 에코 화장품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co design is no longer just trend, which is based on all design industries.The change of life style with the advance of human race seriously brought the demage of environment. As forests gradually vanish, desertification is going on in several countries of world e.g. Western China, Mongolia and etc...

학위논문 정보

저자 한민정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광고·브랜드디자인전공
지도교수 김수정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x, 10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4822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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