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
논 문 개 요
본 연구는인성교육에대한선행연구와문헌연구를통해성품교육의이론적근거를 찾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성품교육프로그램인 ‘좋은나무성품학교’프로그램의 사용기관 유아교사를 중심으로 성품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교사인식을 조사하여, 성품교육의 중요성을 제고해보고 유아교육기관의 성품교육 활성화 방안과 보다 효과적인 실천을 위한 성품교육프로그램 개발의 기초 자료를 제공해 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
이러한 연구 목적에 따른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성품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전반적 인식은 어떠한가?
2. 유아교사의 변인에 따른 성품교육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2-1. 교사의 성품교육 총 경력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2-2. 교사의 근무기관 형태에 따른 차이가 있는가?
2-3. 교사 근무기관의 성품교육연차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전국의 성품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600명을 대상으로 각 지역 교사세미나에서 설문지를 배포, 회수하였으며 연구에 활용된 최종 설문지는 362부이다.
...
저자 | 양영식 |
---|---|
학위수여기관 | 총신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i, 92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5495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