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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앵커공법은 붕괴위험이 큰 자연사면이나 굴착에 의한 인공사면의 안정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적용하는 공법으로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앵커공법은 지반과 그라우트 정착부와의 마찰로 지반에 정착시키는 마찰형 앵커공법이 주종을 이룬다. 일반적으로 마찰형 앵커의 인발저항력은 정착부의 주변마찰저항에 의해 발생되며 정착부의 길이가 길수록, 정착부의 직경이 클수록 지반과 접하는 ...
저자 | 이아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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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건설교통공학과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6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6010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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