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연동화를 활용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보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유아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구연동화를 활용한 동극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창의성 증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더 나아가서 유아교육현장에서 동극활동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교육적 효과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연구의 의의가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에 따라 설정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구연동화를 활용한 동극활동의 경험 유무에 따라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은 유의한 차이를 보이는가? 2. 구연동화를 활용한 동극활동의 경험 유무에 따라 유아의 창의성은 유의한 차이를 보이는가? 본 연구의 대상은 인천에 소재한 D어린이집과 K어린이집에 재원하고 있는 만4 , 5세 유아 60명이다. D어린이집 만4 , 5세반 유아 30명을 실험집단으로, K어린이집 만4 , 5세반 유아 30명을 통제집단으로 무작위 선정하여 본 연구를 실행하였다. 두 집단의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find out how drama activity utilizing story-telling affects on prosocial behavior and creativity improvement of child. Furthermore, this study has meaning of seeking utilization of drama activity in children education field and providing basic material about educational effects. Stu...

주제어

#구연동화 동극활동 창의성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보민
학위수여기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평생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유아교육학과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107 p.
키워드 구연동화 동극활동 창의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649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