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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T-50 고등훈련기 고도정보오차 현상의 개선방안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T-50 항공기는 양산 중에 고도정보오차 현상이 발생하였고 고도정보오차는 정압력 오차에 기인한다. 이러한 고도정보오차는 항공기의 안전과 성능에 영향을 미치며 조종사와 비행제어컴퓨터에 부정확한 고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항공기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다. 연구결과 T-50 고도정보오차 현상은 통합대기정보센터(IMFP, Integrated Multi Function In this paper, some improvement methods of IMFP(Integrated Multi-Function Probe) altitude information error of T-50 advanced trainer are studied. It is believed that the IMFP altitude information error comes at the stage of the mass production of T-50 advanced trainer, and it is originated from a st...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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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어
저자 | 석민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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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항공우주특성화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항공우주공학과 비행제어 |
지도교수 | 김병수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ⅵ, 63 p. |
키워드 | T-50 고도정보오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716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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