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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기인 대기오염 규제에 대한 해운기업의 인식도 및 대응전략
A Study on the Perception and Strategies of Shipping Companies for regulation on air pollution from ships 원문보기


손애리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해운물류 해운물류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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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해사기구(IMO)는 선박기인의 대기오염물질 규제를 논한 최초의 국제협약인 MARPOL 부속서 Ⅵ에서 '선박기인 대기오염 규제에 관한 규정'을 채택하여 이를 규제하고 있다. 아울러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양환경 보호위원회(MEPC)는 매년 2회에 걸쳐 해양환경오염방지에 대한 대책 회의를 시행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MEPC 62차 회의('11.7)에서는 선박의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관하여 그동안 논의되던 에너지효율규정을 신설했다. 이에 따라 국제항해에 종사하는 총톤수 400톤 이상의 모든 선박은 선박 운항상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에너지효울 관리계획서(SEEMP)와 국제 에너지 효율증서(IEE)를 비치하여야 하며, 신조선의 경우 신조선 에너지효율 설계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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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 regulates atmospheric contaminants derived from vessel by adopting 'Rules on the controlling atmospheric contaminants derived from vessel' in the schedule Ⅵ of MARPOL, the first international agreement where the parties discussed the control of atmospheric contaminants derived from vessel. Furth...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손애리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글로벌인적자원개발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해운물류 해운물류
지도교수 길광수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9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68383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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