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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이 점차 광역화됨에 따라 교통수단 역시 신도시를 비롯한 수도권의 주요 거점 지역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자동차중심의 교통체계를 갖추게 된 수도권은 많은 도시문제와 유가불안정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대중교통중심의 교통체계로의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성남~여주구간 복선전철화 사업은 판교 및 분당과 연계되어 기존의 통행에 비하여 서울 및 서울 인접 주요 생활권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여주지역은 현재의 생활권이 판교와 분당과의 연계로 크게 변화될 것으로 판단되며, 이는 여주지역의 산업구조의 변화로 인해 지역경제에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여주 복선전철화사업을 사례지역으로 설정하여 ...
저자 | 이지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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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시개발경영·교통학과 |
지도교수 | 이주형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vi, 66 p. |
키워드 | 교통공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495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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