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들어 한국어 교육에서 나타나는 특징 중의 하나는 한국문화 교육이다. ‘언어를 배우는 것은 문화를 배우는 것이다’는 말처럼 외국어 교육의 최종목적은 자신의 문화와 상이한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다. 언어는 그 언어가 사용되는 사회 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대상 언어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서는 반드시 그 사회의 문화적인 상황을 알아야만 한다. ‘언어’는 그 나라의 문화를 총체적으로, 그리고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므로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교육하고자 하는 데 있어서도 그 속에 담긴 문화적 요소를 소홀히 할 수 없다. 언어란 단순히...
저자 | 유진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한국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미영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ii, 80 p. |
키워드 | 국어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68577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