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가 가지는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와의 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그 브랜드 애착을 형성을 하는지와 브랜드 애착을 통해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조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하여 각 화장품 브랜드 SK-II, ESTEE LAUDER, LANCOME 에 대해 총 27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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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가 가지는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와의 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그 브랜드 애착을 형성을 하는지와 브랜드 애착을 통해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조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하여 각 화장품 브랜드 SK-II, ESTEE LAUDER, LANCOME 에 대해 총 27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다중회귀 모형 분석에 의한 실증 분석 결과 첫째, SK-II와 ESTEE LAUDER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애착에 대한 태도는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LANCOME 은 유의미한 효과에만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애착이 구매의도에 대한 태도에는 SK-II, ESTEE LAUDER, LANCOME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애착관계를 통해서 구매의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찾을 수 있으며 향후 브랜드 개성이 기업 자산 가치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된다는 점과 브랜드 애착을 위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역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한다
본 연구는 수입 화장품 브랜드가 가지는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와의 관계에 있어서 어떻게 그 브랜드 애착을 형성을 하는지와 브랜드 애착을 통해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조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연구를 위하여 각 화장품 브랜드 SK-II, ESTEE LAUDER, LANCOME 에 대해 총 27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다.
다중회귀 모형 분석에 의한 실증 분석 결과 첫째, SK-II와 ESTEE LAUDER의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애착에 대한 태도는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LANCOME 은 유의미한 효과에만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애착이 구매의도에 대한 태도에는 SK-II, ESTEE LAUDER, LANCOME 모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브랜드 개성이 브랜드 애착관계를 통해서 구매의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에 의의를 찾을 수 있으며 향후 브랜드 개성이 기업 자산 가치의 성장에 중요한 영향을 주는 요소가 된다는 점과 브랜드 애착을 위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역시 고려되어야 할 중요한 요소임을 시사한다
The purpose ofthis research is empirically to investigate for How imported cosmetic Brand Personality establishes Brand Attachmentwith consumers and How the Brand Attachmentinfluences toward Purchase Intention.In orderto accomplish thepurpose,thedatawascollected by total270peoplesforSK-I...
The purpose ofthis research is empirically to investigate for How imported cosmetic Brand Personality establishes Brand Attachmentwith consumers and How the Brand Attachmentinfluences toward Purchase Intention.In orderto accomplish thepurpose,thedatawascollected by total270peoplesforSK-II, ESTEE LAUDER,LANCOME inCosmeticBrand. Firstly,IntermsoftheattitudeofBrandPersonality towardBrandAttachment, SK-IIand ESTEE LAUDER hasshown positiveresultviaMultipleregression analysis. but LANCOME only determines to meaningful effect, as affect. Secondly,TheBrand Personality toward thePurchaseIntention,SK-II,ESTEE LAUDER andLANCOME allinfluencedtotheeffectofpositive. This consequence of this research brings us impact of Purchase Intention through the strong linkage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Brand Attachment. Also Brand Personality would be the criticalfactororgrowth engine ofthe value of the company's assets therefore we need to closely monitor brand communicationinordertomanageBrandAttachment.
The purpose ofthis research is empirically to investigate for How imported cosmetic Brand Personality establishes Brand Attachmentwith consumers and How the Brand Attachmentinfluences toward Purchase Intention.In orderto accomplish thepurpose,thedatawascollected by total270peoplesforSK-II, ESTEE LAUDER,LANCOME inCosmeticBrand. Firstly,IntermsoftheattitudeofBrandPersonality towardBrandAttachment, SK-IIand ESTEE LAUDER hasshown positiveresultviaMultipleregression analysis. but LANCOME only determines to meaningful effect, as affect. Secondly,TheBrand Personality toward thePurchaseIntention,SK-II,ESTEE LAUDER andLANCOME allinfluencedtotheeffectofpositive. This consequence of this research brings us impact of Purchase Intention through the strong linkage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Brand Attachment. Also Brand Personality would be the criticalfactororgrowth engine ofthe value of the company's assets therefore we need to closely monitor brand communicationinordertomanageBrandAttach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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